오늘도 역시 python 알고있는 개념을 더 조사해보고 정리하는 과정을 거쳤다. 생각을 글로 옮기는 과정을 통해 비어있는 구멍들을 채우는 느낌을 받았다. 말로 혹은 글로 표현하지 못하는 부분을 조사하면서 채우는 느낌을 받았다. 오늘은 두개의 글을 썼다. 어제에 비하면 적긴한데 오늘은 어쩐지 피곤해서 중간에 졸았기 때문. 조금씩 운동이라도 해서 체력관리를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이다.
그 외에도 오늘은 도전적인 과제를 받게 되었다. 배틀씬 구현. 터미널을 통해 캐릭터와 몬스터와의 배틀을 구현하는 것이 과제이다. 처음 들었을 때에는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는데 잠깐 구현해 보려고 하니 어떻게 파일들을 나누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다. 보통 한 파일에 모든 걸 다 넣고 했었다보니, 클래스들끼리 나누고 하면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조금 막막했다. 그래도 일단은 클래스마다 파일로 나누어놓고 클래스마다 설정하고 있는데 과연 화요일까지 완성할 수 있을지?
오늘 완성한 글은 아래와 같다.
https://scarlet0star.tistory.com/23
Python : Itertools 조합형 이터레이터
간혹가다가 내가 가진 자료 구조에서 순열 혹은 조합에 의거해서 요소를 뽑아야할 때가 있다. 루프를 돌려서 하려면 번거롭기 때문에, 이럴 때에는 itertools에서 permutation, combination, combination with r
scarlet0star.tistory.com
https://scarlet0star.tistory.com/24
Python : Itertools 조합형 이터레이터
간혹가다가 내가 가진 자료 구조에서 순열 혹은 조합에 의거해서 요소를 뽑아야할 때가 있다. 루프를 돌려서 하려면 번거롭기 때문에, 이럴 때에는 itertools에서 permutation, combination, combination with r
scarlet0star.tistory.com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03.27 (0) | 2023.03.28 |
---|---|
3월 4번째 주 (0) | 2023.03.27 |
2023.03.23 (0) | 2023.03.23 |
2023.03.22 (0) | 2023.03.22 |
2023.03.21 (0) | 2023.03.21 |